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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료 디자인 툴 캔바 활용한 디자인, 유료 결제 캔바 프로의 장점

by 마케터진 2021. 9.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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캔바, 미리캔버스, 망고보드 등 무료 디자인 툴 잘 활용하고 계신가요?

요즘 온라인 마케팅에서 이미지와 동영상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모자라지 않습니다.

포토샵 할 줄 몰라서, 우리 회사에 디자이너가 없어서이런 변명은 이제 그만!

다양한 무료 디자인 툴들이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상이니까요.

 

지난번에 미리캔버스라는 무료 디자인 사이트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었는데요,

 

오늘은 모든 무료디자인사이트들의 원조 격인 캔바 (CANVA)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저희 디지털 마케팅 교수님들도 추천하신 캔바, 자세히 들여다볼까요?

 

 

캔바는 전세계적으로 널리 쓰이는 디자인 툴입니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의 소셜미디어 포스트, 각종 비즈니스 문서 및 PPT 템플릿, 명함, 전단지 및 브로셔, 청첩장과 ZOOM 가상 배경까지, 상상할 수 있는 모든 유형의 디자인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유튜브 썸네일이나 인스타그램 스토리는 물론이고 이력서와 PPT도 캔바로 만든답니다!

캔바 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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캔바의 장점

무료로 다양한 디자인 템플릿과 소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미리캔버스, 망고보드 등 국내 디자인 툴과 비슷하게 템플릿 뿐 아니라 사진, 동영상, 일러스트, 인포그래픽 등 수많은 소스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템플릿의 종류와 양이 미리캔버스보다 월등히 많습니다. 솔직히 캔바를 이용하면 못하는 것이 없다고 봐도 될 것 같습니다.

 

인스타 스토리, 카드뉴스 템플릿이 뛰어납니다.

저는 캔바와 미리캔버스를 용도별로 분리해서 사용하곤 합니다.

캔바는 인스타 스토리와 카드뉴스용 템플릿이 특히 뛰어나다고 생각합니다.

 

우선 인스타 스토리 템플릿을 보면요, 이 영역에만 3만여개의 템플릿이 있습니다. 주제, 컬러 등에 맞게 분류해서 볼 수도 있습니다.

 

카드뉴스의 경우 캔바를 활용하는 게 절대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솔직히 미리캔버스를 감사히 활용하고 있지만, 카드뉴스 템플릿의 경우 마음에 드는 게 별로 없었어요. 제 취향에는 다소 유치한 경우가 대부분이었거든요. 캔바에는 심플하고 전문성이 느껴지는 카드뉴스용 템플릿이 많이 있습니다.

많은 좋은 템플릿이 유료 버전에서만 사용 가능하다는 점이 좀 안타깝긴 하네요.

모바일 앱에서 안정적으로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앱이 있다는 건 상당한 장점이죠! 거의 모든 기능을 앱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도 인스타 스토리 같은 경우, 앱에서 디자인해서 바로 업로드하고 있어요!

 

 

유료 버전 (CANVA PRO)의 장점

캔바는 기본적으로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캔바를 유료 버전으로 사용하시면 많은 장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1. 제한 없는 템플릿과 디자인 소스 활용


캔바에 있는 수천가지 템플릿과 디자인 소스들을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맘에 드는 템플릿과 이미지는 유료일 때가 많다는 슬픈 현실 ㅠ

그리고, 더 많은 애니메이션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제작도 자유롭고요.

 

2. 브랜드 키트 사용 가능

브랜드의 로고, 컬러 등을 설정해놓고 모든 디자인에 편하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을 해보신 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매번 해당 브랜드의 컬러 팔레트를 열어서 일일이 컬러 적용을 해주는 게 상당한 시간을 잡아먹거든요. 이 과정이 손쉽게 해결된다면 상당한 시간과 노력이 절약되겠죠

더불어 인스타 피드의 톤과 무드를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맞게 통일할 수 있습니다.

 

3. 여러 명이 동시에 사용 -  팀 작업 가능

캔바 pro는 최대 5명 까지 하나의 팀으로 작업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브랜드 계정에 다섯 명의 사용자를 포함할 수 있다는 거죠. 이 팀은 위에서 말한 브랜드 키트를 공유해서 통일성 있는 디자인을 할 수 있습니다. 폴더를 여러 개 만들어서 각자의 디자인을 관리할 수도 있고요.

 

그리고 서로의 작업물에 코멘트를 달 수 있습니다. 이게 상당히 유용한 기능인 게, 보통 상사나 클라이언트에게 컨펌을 받기 위해서는 디자인 파일을 다운받아서 보내야 하잖아요. 수정 사항이 있으면 다시 들어가서 수정하고 또 다운받고이런 과정을 몇 번 반복하다 보면 다운받는 것도 짜증나게 마련인데프로에서는 다운받지 않고도 코멘트를 통해 컨펌을 받을 수 있으니 이 시간도 절약된다는!!

 

팀 멤버 초대하는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 canva에 팀원 추가하는 방법, 캔바 회원추가

 

4. 디자인 크기 조정

캔바의 무료 버전은 일단 하나의 템플릿 사이즈로 디자인을 만들고 나면 그 사이즈를 변환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유튜브 썸네일을 디자인했는데, 그걸 정사각 사이즈로 변환해서 인스타그램에 올리거나 세로 비율로 바꾸어서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올릴 수도 있잖아요? 이런 작업이 불가능하다는 거에요. (미리캔버스에서는 가능합니다.)

캔바 프로를 사용하면 이 작업이 자유롭게 가능합니다.

 

 

5. 배경 제거

포토샵에서 누끼딴다고 이야기하는 배경 제거 기능, 캔바 프로에서 무료로 제공합니다.

 

 

CANVA PRO 요금제

캔바 프로 요금제 (제가 캐나다 살아서 캐나다 달러로 표시되네요. 1CAD는 900원 정도 됩니다.)

Canva Pro 단위 결제 US$119.99, 또는 단위 결제 US$12.99 요금으로 최대 5명이 함께 사용할 있습니다한화로는 1 결제 14 5백원, 결제 1 4천원 정도네요.

 

달은 무료로 사용 가능합니다. 기간 동안 테스트를 해보면 되겠죠?

1년에 14만원의 비용을 투자해서 마케팅 디자인의 퀄리티를 높이고 시간을 단축할 있다면 상당히 가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마케팅 대행을 하고 있는 브랜드에서도 프로를 사용하기 시작했어요.

한국, 중국, 인도 3개국 마케팅 직원들이 각자 디자인을 해야 하는데, 사실 외에 다른 친구들은 디자인 경험이 거의 없거든요. 그래도 캔바 프로를 통해 브랜드 키트를 활용해 브랜드 아이텐티티를 유지하고, 타국의 언어로 디자인한 것에서 아이디어를 얻거나 가공해서 활용할 수도 있으니까요.

 

아무리 캔바라도 모두가 좋은 디자인을 뽑아낼 있는 것은 아닙니다.

자신이 없다면 전문가에게 의뢰하세요!

 

캔바를 활용해도 좋은 디자인이 나오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특히 무료버젼은 한계가 많기 때문에 힘드실 수도 있어요.

우선 무료 버젼을 한번 사용해보세요. 그리고 나서 캔바 프로에 가입해서 본인이나 직원들이 1달의 무료 사용 기간에 충분히 활용을 해보고 가능성을 점쳐보세요. 괜찮게 활용할 있겠다 싶으실 때 본격적으로 결제가 시작되게 하는 게 좋겠죠? 

 

자신이 없으시다면 전문가를 찾아보세요.

저도 필요하신 분들께 캔바 활용 교육 / 캔바를 활용한 디자인 서비스를 해드릴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스스로 마케팅에 필요한 이미지와 영상을 직접 만드시는 게 좋다고 생각하지만, 어떻게 하는 지 잘 모르겠거나 시간이 부족하신 경우도 있으니까요. 어떤 방법이 가장 좋을 지 상담을 통해 이야기를 해나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카카오톡으로 상담하기

 

▶ 캔바 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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