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프리미어프로 내보내기 오류 0xc10100be 해결!

by 마케터진 2023. 2. 23.
반응형

프리미어프로 내보내기를 할 때 오류가 종종 뜹니다.

저는 한동안 계속 같은 오류가 반복되어서 너무 답답했어요. 

제가 겪은 오류는 0xc10100be로,

내보내기가 다 끝난 후 파일을 열면 이런 경고 화면이 뜨면서 재생이 안됩니다.

 

몇 번이나 다시 코덱을 바꾸어서 내보내기를 해봤는데, 마찬가지더라고요.

긴 영상 파일의 경우 내보내기를 할 때 마다 시간도 많이 걸리는데, 정말 화나는 일이죠.

그래서 폭풍검색을 통해 해결 방법을 찾았습니다.

 

저와 같은 문제를 겪고계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프리미어프로 내보내기 오류 해결

 

프리미어 프로 내보내기 설정 탭에서

비디오 > 인코딩 설정 > 성능에 들어가서

하드웨어 가속을 소프트웨어 전용으로 바꿉니다.

 

이렇게 하고 다시 내보내기를 했더니 해결되었어요!!!

 

반응형



이 오류는 2022년 12월 경 부터 시작된 것 같은데요,

아마도 프리미어 프로 업데이트 이후 뭔가 기본 설정이 바뀌면서 생긴 문제였던 것 같습니다.

 

비슷한 오류를 겪고 계시는 분들이 많은지, 어도비 공식 페이지 프리미어프로 토론게시판에 질문이 올라왔더라고요.

 

이 질문에 달린 여러 답글 중 영현26482399d5qu 라는 분의 답글이 이 해답을 제시해주셨습니다.

 

너무 감사드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