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채널 확장하기-SNS마케팅

인스타그램 스토리 외부 링크 넣는 방법 - 누구나 가능!

by 마케터진 2021. 11. 6.
반응형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누구나 외부 링크를 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최근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링크스티커가 업데이트 되면서

이 스티커를 사용해서 스토리에 외부 링크를 넣는 게 가능해졌습니다.

이전에는 팔로워 10000명 이상인 비즈니스 계정에서만 외부 링크가 가능했었는데,

이제 누구나 이 기능을 사용하게 된 것이죠!

 

인스타를 웹사이트나 커머스 사이트 유입 용으로 활용하고자 하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트위터에 발표한 인스타그램의 공식 공지. 그런데 왜 인스타그램은 자사의 새로운 기능을 트위터에서 발표하나요? 제가 요즘 트위터에서 트위터 마케팅 강의를 하는데요, 새로운 브랜드 / 제품 / 기능을 트위터에서 론칠할 때 결과가 여러모로 좋다는 연구 결과가 있기는 합니다. 그렇다고는 해도 너무 웃긴... ㅋㅋ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외부 링크 거는 방법

예전과 같이 스토리 콘텐츠를 입력하시고요,

스티커에 들어가시면 링크라는 스티커가 새로 생긴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링크 스티커를 넣으시면 어떤 url로 연결할지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스티커로 링크 아이콘과 함께 url이 보이실 거에요.

스토리 발행 후 해당 스티커 탭 해보시면 링크 방문하기라는 버튼이 나올거에요.

그걸 통해서 웹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제가 홍보하고 있는 브랜드의 랜딩페이지로 링크를 걸어보았어요.

링크가 잘 되는 것도 확인했고요.

 

스티커에 들어가는 텍스트를 수정할 수 있는 기능이 있으면 좋겠다는 아쉬움은 있네요.

도메인의 대표 주소만 걸리더라고요.

예를 들어, 유튜브 동영상을 링크하면

아래 보시는 것 처럼 YOUTU.BE라는 텍스트로 뜨더라고요.

어떤 영상 링크를 걸던, 어떤 채널이던, 유튜브라면 다 똑같이요!

 

 또 한가지 아쉬운 점은, 이 기능은 PC로는 안된다는 것입니다.

 

제가 이전 영상에서 소개해드린 대로,

저는 인스타그램 포스팅을 페이스북 비즈니스스위트에서

예약을 걸어놓는 방식으로 하거든요.

스토리도 그렇게 할 수 있어서 좋았는데,

비즈니스스위트에서는 스티커를 쓸 수 없기 때문에

이제 외부 링크를 이용하려면 모바일에서 할 수 밖에 없겠네요.

 

그래도, 외부 링크를 극구 막아놓던 인스타그램에

새로운 바람이 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인스타 특유의 분위기는 사라질 지도 모르겠지만요.

 

여러분도 얼른 인스타그램 스토리 링크 기능 사용해보세요!

 

▶ 이 내용 영상으로 보고싶으시면 마케터진 유튜브 채널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