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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마케팅 트렌드 - 소셜미디어와 인터넷 마케팅 트렌드 통계들

by 마케터진 2021. 5.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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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 1분 마다 온라인 세상에서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Lori Lewis라는 소셜미디어 전문가는 매년 이 인포그래픽을 발표하고 있습니다.

 

https://www.allaccess.com/merge/archive/31294/infographic-what-happens-in-an-internet-minute

 

2020년을 한번 살펴보면요,

구글과 유튜브 이용량이 절대적임을 알 수 있죠.

1분에 4백 7십만개의 비디오가 유튜브에서 재생된다니,

정말 엄청난 수치죠?

 

그리고, 페이스북 이용량이 여전히 가장 많은 가운데,

인스타그램 스크롤과 트위터 이용자의 숫자도 상당합니다.

사실상 가장 많은 이용량은 문자와 이메일이지만요.

 

이 인포그래픽에는 여러분들이 잘 모르시는 앱도 있을텐데요,

Tinder는 데이팅 앱, imgur는 이미지 공유 앱입니다.

메신저에는 페이스북 메신저와 함께 왓츠앱이라는,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이 들어있네요.

 

2019년과 비교하면

트위터 이용량은 2.5배 가까이 증가했고

인스타그램 스크롤러는 거의 두 배 가까이 증가했다고 합니다.

넷플릭스 이용량도 10% 증가했다고 합니다.

 

사실 이 통계는 전문 통계 기관에서 낸 것은 아니기 때문에

수치가 완전히 정확한 것은 아니에요.

대략의 현황을 파악하시는 용도로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온라인 콘텐츠 이용량

 

2020년의 온라인 콘텐츠 이용 증가량을 분석한 차트도 있습니다.

포브스에서 나온 건데요,

https://www.forbes.com/sites/johnkoetsier/2020/09/26/global-online-content-consumption-doubled-in-2020/?sh=2cbb75c12fde

 

이 기사에 따르면, 거의 모든 온라인 콘텐츠의 이용량이 50% 가까이 상승했죠.

코로나 팬데믹의 영향이 크다고 분석하고 있네요.

 

 

Domo라는 회사에서 분석한 변화 추이도 보실 수 있습니다.

2012년 부터 2020년 사이의 플랫폼 이용량 변화

유튜브,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전통의 강자가 있고요,

페이스북은 한동안 주춤하다가 2020년 부터 다시 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넷플릭스, 링크드인, 스포티파이 등도 2019년엔 주춤했지만 2020년엔 다시 활발해졌고요,

줌의 등장과 아마존의 재도약 역시 2020년에 눈에 띄는 변화였죠.

역시 코로나 팬데믹의 영향인 것 같습니다.

틱톡이 새로 등장한 것도 주목할만하죠.

 

 

2021 디지털 미디어 사용량

https://localiq.com/blog/what-happens-in-an-internet-minute-2021/

 

발빠르게 올해 자료를 분석한 곳도 있었네요.

2021년 3월에 나온 자료에요.

위의 2020년 인포그래픽과는 다른 곳에서 나온 거라,

단위가 조금씩 다른데요,

역시, 참고용으로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 사이트에서 주목하고 있는 몇 가지 수치들을 소개해드리자면요,

 

인스타그램

  • 81%의 사람들이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인스타그램을 이용하니다.
  • 50%의 사람들이 인스타그램에서 본 상품을 구입하기 위해 그들의 웹사이트를 방문합니다.

 

페이스북

  • 페이스북의 이용자는 2020년에 30% 이상 증가했습니다.
  • 페이스북 이용자들은 평균 매월 12개의 광고를 클릭합니다.

 

유튜브

  • 70%의 사람들이 유튜브에서 영상을 본 적이 있는 회사로부터 구입합니다.
  • 90%의 사람들이 유튜브를 통해 새로운 브랜드나 회사를 알게됩니다.

 

이 통계들은 대체로 미국을 기준으로 한 것이라는 점도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에도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를 잘 알아볼 수 있는 통계들을 소개하도록 할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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