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노마드 Jin

유튜브 채널 개설 11일 째, 마케터 진의 유튜브 채널을 소개합니다.

by 마케터진 2020. 5. 12.
반응형

지난 4 30일에 마케터 진의 유튜브 채널을 개설했습니다.

동안 개의 영상을 업로드 했습니다.

많지는 않지만, 그래도 영상을 찾아봐 주시는 분들이 계셔서 신기하기도 하고 다음엔 어떤 콘텐츠를 올릴까 고민이 깊어지는 요즘입니다.

 

실전 경험에서 뽑아낸 카카오톡 채널 – 마케터 진의 유튜브 채널 번째 재생목록

 

지금까지 올린 영상은 카카오톡 채널 개설부터 홍보 까지 대한 내용입니다.

 

스스로 카카오톡 채널은 마케팅에 있어서 아주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있고요다른 분들 마케팅 컨설팅을 해드릴 때도 권해드리는 매체입니다.

 

특히 상담을 통해 고객을 유치해야하는 업종에 계신 분들께는 아주 중요하고요단골 중심으로 운영을 하시는 자영업자 분들께도 도움이 영업 마케팅 수단이죠.

 

또한, 제가 일을 하면서 매일매일 붙잡고 사용을 했었기 때문에누구보다도 실전에 필요한 내용을 전해드릴 있다고 생각했고요.

 

그런데, 생각보다 카카오톡 채널에 관련한 콘텐츠들이 많지는 않더라고요아직 필요성과 기능들을 모르시는 분들도 계시고요.

 

그래서 첫번째 주제로 카카오톡 채널에 대한 것으로 잡아보았습니다.

 

카카오톡 채널의 장점과 카카오톡 채널 개설 방법

카카오톡 채널 셋팅 방법

카카오톡 채널에 포스트 올리는 방법

카카오톡 채널을 홍보하는 방법

 

이렇게 영상 4개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이미 블로그를 통해 풀어낸 내용이기는 한데요유튜브에서는 제가 직접 채널을 만들면서 하나하나 설명을 해드렸습니다.

 

거의 강의라고 있는형식으로 제작해서 실시간으로 따라하시면 카카오톡 채널을 만들고 바로 활용이 가능한 수준으로 만들었습니다.

 

 

유튜브 제작 후기?

 

유튜브 영상을 만들다 보니 신기하더라고요.

분명, 블로그로 이미 정리한 내용임에도 불구하고 제가 직접 실행하면서 설명을 하다 보니 보다 구체적이고 세세한 내용까지 짚게 된다는 있었습니다.

카카오톡 채널은 제가 일하면서 아주 중점적으로 활용했던 만큼 정말 풀어낼 이야기가 많더라고요.

 

그러다 보니 길이가 15 내외나 되는 영상이 4개나 나왔어요.

TMI였나, 하는 생각도 들지만처음 하시는 분들이 보신다는 전제로 자세히 해설을 해드렸더니 이렇게 되었네요.

 

사실, 처음엔 편으로 나누어서 올려야지 하고 예상을 했었어요.

블로그에도 채널 개설까지 하나의 포스트 다음 셋팅과 포스트 올리기 까지 하나의 포스트로 나갔었거든요.

채널 홍보에 대한 부분은 포스팅도 하지 않은 상황이었고요.

그런데, 화면을 녹화하면서 설명한 촬영분이 이미 1시간 30 되더라고요 ㅠㅠ

그것도 홍보 부분을 아직 녹화하지 않은 상황에서 말이에요

 

물론 중간에 버벅거리거나 약간 옆길로 내용도 있어서 조금씩 잘라내면서 혼신의 편집을 했습니다.

영상이 너무 길어지는 보고 끊어서 가기로 결정하고, 급하게 인사말을 다시 녹음하기도 했고요.

 

우여곡절 끝에 카카오톡 채널에 관련한 편의 영상을 업데이트 있었는데요 내용이 필요할 같은 몇몇 지인들에게 보여줬더니, 실제로 도움이 많이 된다는 후기를 받을 있었어요

친구는 유튜브를 따라하면서 카카오톡 채널을 개설하기도 했고요.

 

혹시 카카오톡 채널 개설에 대해 고민하고 계시는 분이 계시다면 유튜브 영상을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바로 카카오톡 채널 개설해서 사용하실 있을 거에요.

 

 

누가 내 채널을 봐줄까?

 

워낙 정보성 내용 뿐이고, 엔터테인 요소가 하나도 없다 보니과연 영상을 봐주실 분들이 계실까 싶었는데요,

그래도  약간의 조회수와 시청 시간이 기록되는 것을 보고 조금 놀라긴 했습니다.

구독자 수는 아직 너무나 미미하지만, 앞으로 도움이 되는 영상을 많이 올리면 조금씩 올라가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습니다.

4월 30일에 개설한 유튜브 채널의 조회수

 

 

거의 강의 수준의 영상을 올리고도 많은 분들이 보지 않으시면 힘이 빠지는 것도 사실이고,

저의 특유의 제대로 해야한다 마인드 때문에 편집도 꼼꼼히 하느라 아주 많은 시간을 잡아먹고 있는데요,

그래도 열심히 하다 보면 정보를 필요로 하시는 분들이 알아봐 주시겠지 하는 기대가 있습니다.

너무 이상적으로 생각하고 있는 걸까요?

 

 

채널로 유튜브로 수익화까지 가능하다면 좋겠지만,

수입이 생기지 않더라도, 제가 아는 지식들, 제가 얻은 정보들을

최대한 정리해서 풀어내 보려고 합니다.

 

 

마케터 진의 유튜브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https://www.youtube.com/channel/UC9xvJwRU32Z1NlDtUkD1iJA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