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채널 확장하기-SNS마케팅

페이스북 광고 만들기 - 타겟 설정, 비즈니스 스위트를 활용 (인스타 포함)

by 마케터진 2021. 5. 7.
반응형
반응형

페이스북 등 SNS 광고는 내가 원하는 사람들에게 광고를 보여주는 ‘타겟팅’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이죠.
타겟을 제대로 설정해야 광고의 효과가 극대화됩니다.
페이스북 광고의 타겟 설정하는 방법, 자세히 알아봅시다.


우선, 페이스북 광고를 집행하는 과정부터 알아볼께요.
1. 목표 선택
2. 크리에이티브 (광고 소재) 추가: 이미지, 비디오 등
3. 타겟 정의
4. 예산 및 기간 설정
5. 광고 노출 위치 정하기 : 페이스북, 페이스북 메신저, 인스타그램 등


이 글에서 자세히 알아볼 내용은 바로 3. 타겟 정의에 대한 것입니다.


☆페이스북 광고는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집행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는 이전 포스트의 내용과 링크된 동영상을 참고해주세요.
▶[SNS 마케팅] 페이스북 마케팅 01 – 적은 노력으로 최대 노출을! 페북 페이지를 만들어야 하는 이유

 

페이스북 광고 타겟 설정하기

페이스북 광고 타겟에는 여러 종류가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페이스북 이용자들의 인구통계학적 특성과 행동을 중심으로 한 ‘핵심 타겟’이 있습니다.
이 핵심 타겟을 사용해서 광고가 노출될 대상을 정할 수 있습니다.
타겟을 설정하고 나면 본인의 계정에 저장을 할 수 있고요, 앞으로 같은 타겟을 대상으로 하는 광고를 할 경우, 저장된 타겟을 불러오기만 해도 되어서 편리합니다.

핵심 타겟을 설정할 때 우선 성별, 연령, 위치(지역) 등 기본적인 인구통계학적 구분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세 타겟팅’으로 구체적인 타겟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상세 타겟팅은 다음과 같이 구분됩니다.

인구통계학적 특성 관심사 행동
학력, 재무, 부모, 결혼/연애 상태, 직장, 중요 이벤트 등 가족 및 결혼/연애 상태, 비즈니스 및 산업, 쇼핑 및 패션, 스포츠 및 야외활동, 식품 및 음료, 엔터테인먼트, 취미 및 활동, 테크놀로지 Soccer, 구매 행동, 기념일, 디지털 활동, 모바일 기기 사용자, 모바일 기기 사용 기간, 여행, 해외 거주자 등
기본적인 개인의 인구통게학적 특성과 라이프스타일을 기준으로 타겟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일부 데이터는 미국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광고를 통해 도달하려는 사람들의 관심사와 취미를 타게팅 기준으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이용자의 관심사, 활동, 페이지 좋아요 및 관련 있는 주제를 참고하여 타겟팅 됩니다.
페이스북에 기록된 사용자의 행동 정보를 통해 타겟팅을 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에서 구매를 한 이력이 있는지, 어떤 종류의 모바일 기기를 사요해서 몇 시간 동안 페이스북을 이용하는 지 등이 기준이 될 수 있습니다.


상세 타게팅의 모든 항목에서 해당되는 내용을 선택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본인에게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항목만 선택하세요.
항목들은 검색을 통해서도 찾을 수 있습니다.
내가 해당되는 타겟이 명확하다면 검색을 통해 필요한 항목을 금방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처음 타겟을 설정하신다면 모든 항목에 들어가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대략 어떤 기준들을 사용할 수 있는지 파악할 수 있어서 앞으로 다른 타겟 설정을 할 때에도 도움이 되실 거에요.

여기서 설정된 각 카테고리 항목은 모두 and의 개념으로 포함됩니다.
다시 말해서, 여러분이 선택한 항목 중 하나에만 해당된다면 타겟으로 설정된다는 뜻입니다.

상세 타겟팅을 하고 나면 본인이 정한 기준으로 몇 명 정도의 타겟이 설정되었는지 보실 수 있습니다.
적당하게 설정이 되었다고 생각하시면 저장을 해주세요.

 

 

페이스북 광고 타겟 좁히기


여기서 타겟을 조금 더 좁힐 수 있는데요,
바로 나의 타겟에서 제외할 기준과 반드시 포함해야 할 기준을 설정하는 것입니다.

페이지 ‘광고 센터’의 ‘타겟’이나 ‘광고 관리자’의 ‘타겟’ 메뉴에서 타겟 이름을 클릭하시면
고급 타겟팅 기능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 제외: 이미 설정한 타겟 중에서 특정 카테고리에 해당하는 사람들을 제외시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상세 타겟팅을 통해 설정된 사람들 중 미취학 자녀가 있는 부모를 제외하고 싶다면 해당 기준을 찾아서 클릭하시면 됩니다.
  • 타겟 좁히기: 이미 설정된 타겟 중에서 특정 항목을 받드시 포함하는 사람들만 타겟으로 설정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역시 미취학 자녀가 있는 부모만을 대상으로 하고 싶다면 해당 항목을 클릭하면 됩니다.

이렇게 타겟을 좁히면 페이스북이 보여주는 잠재적 타겟 규모가 눈에 띄게 줄어드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광고 타겟 설정에 대해서 더 자세한 설명을 원하시면 아래 영상 참고해주세요.
영상 보시면서 직접 따라하시면 쉽게 이해하고 적용하실 수 있을 거에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