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채널 확장하기-SNS마케팅

[SNS 마케팅] 페이스북 마케팅 01 – 적은 노력으로 최대 노출을! 페북 페이지를 만들어야 하는 이유

by 마케터진 2020. 10. 1.
반응형

오늘은 SNS 마케팅의 기본 중의 기본이라고 있는 페이스북 페이지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많은 기업들이 페이스북 페이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글로벌 기업부터 동네 카페까지 , 페이스북 페이지는 온라인 마케팅의 가장 기본적인 요소입니다.

 

제가 지금 공부하고 있는 북미지역의 경우 아주 작은 동네 가게들도 모두 페이스북 페이지를 기본으로 운영하고 있고요, 저희 디지털 마케팅 수업에서도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한 마케팅과 고객 관리를 분석하는 것이 주제 하나입니다. 그만큼 효과가 좋은 홍보 방법이라는 뜻이겠죠?

 

혹시 아직까지 페이지를 만드시지 않은 분들이라면, 지금 바로 시작해보세요.

만드는 것은 쉽고 간단하지만, 홍보 효과는 무시할 수가 없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란 무엇인가?

페이스북 페이지는 페이스북에 존재하는 일종의 홈페이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브랜드, 가게, 회사, 단체, 서비스 , 일과 관련된 홍보와 마케팅을 개인 계정으로 해오고 계셨나요?

NO!!!

페이스북 페이지 만들어서 관리해보세요.

디지털 마케팅, SNS 마케팅에 있어서 베이스캠프 역할을 있고요,

개인 계정과 분리됨으로서 일과 일상의 분리 효과를 덤으로 가질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의 장점

1. 검색을 통한 노출 증가 + 신뢰도 상승

아직 한국에서는 네이버 검색 비율이 가장 높긴 하지만, 구글을 사용하는 사람들도 점차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페이스북 페이지는 구글검색에서 굉장히 상위에 노출됩니다. 웹사이트가 있다면 웹사이트가 첫번째, 그리고 페이스북 페이지가 두번째 정도에 노출이 됩니다.

 

구글에서 마케터진 한번 검색해볼까요?

블로그 보다 먼저 페이스북 페이지가 나오죠?

이미지 섹션에 가장 먼저 나온 이미지는 페이스북 페이지 상단 사진입니다.

 

혹시나 하고 네이버 검색도 해봤는데요, 여기서도 페이스북이 먼저 뜨네요.

구글 검색 결과 (왼쪽)과 네이버 검색 결과 (오른쪽)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해보세요.

추천 등을 통해 어떤 업체/브랜드/사람을 소개받으면 한번쯤 검색을 해보게 되잖아요.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나고, 페이지에 정보가 정리되어있고 페이지에서 활발하게 활동을 하고 있으면 그만큼 신뢰가 높아지겠죠?

 

2. 광범위한 페이스북 네트워크 활용

페이스북을 비롯한 SNS 마케팅의 최대 장점은 네트워크를 활용할 있다는 점입니다. 나의 페친들 아니라 페이지를 통해 새로 유입되는 다양한 사람들을 만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페이스북 그룹들을 활용하면 없이 많은 사람들을 만날 있죠.

페이스북 페이지의 포스트가 노출되는 범위를 간략히 설명드리자면요,

  • 페이지를 좋아하는 사람들
  • 페친들 : 페이지의 포스트를 계정으로 공유할 경우
  • 페이스북 그룹 멤버들 : 나의 타켓 오디언스들이 있는 그룹에 가입하여 그룹에 포스트를 공유할 경우

이렇게 계속 공유를 하다 보면 수백명에게 까지 노출이 되는 것은 순식간입니다.

가장 이상적인 것은, 포스트를 사람들이 그걸 다시 공유해주는 거죠. 그러면 공유해주신 분의 페친들도 해당 포스트를 보게 되어, 노출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납니다.

물론, 홍보 게시물의 노출이 늘어난다고 바로 매출로 이어지거나 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렇지만, 짧은 시간을 들여서 많은 사람들에게 나의 콘텐츠를 보여줄 있다면, 투자할만한 가치가  있겠죠?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한 노출도 상승에 대한 구체적인 이야기는 별도 포스트를 통해 말씀드리도록 할께요!

 

3. 인스타그램까지 한번에 관리!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은 한몸입니다. (같은 회사에요.) 그래서, 페이스북 페이지와 인스타그램 계정을 연동하면 한꺼번에 가지 플랫폼을 관리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중심으로 이미지를 만드시고, 적절한 문구를 입력하신 후에 플랫폼에 한번에 업로드를 하면 됩니다.

다만, 페이스북은 외부 링크를 허용하는 반해 인스타그램에서는 불가능하니, 업로드 조금씩 문구를 수정하시면 됩니다. 예전에는 인스타에 업로드를 하면 페이스북에 자동 공유되는 설정을 사용했었는데요, 최근 페이스북 비즈니스 스위트 (Facebook Business Suite) 통해 페이스북에서 포스트를 작성하여 인스타에도 업로드를 있게 되었습니다. PC 업로드하기 훨씬 편리해졌죠!

부분 역시 이후에 별도의 포스트로 자세히 소개해 드릴께요^^

 

4. 게시물과 페이지 인사이트를 확인할 있습니다.

홍보 콘텐츠를 올리고 나면 명이나 봤는지, 중에서 링크를 타고 웹사이트에 들어왔는지 궁금하셨죠? 페이스북 페이지서는 이런 내용을 확인하실 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블로그 통계의 중요성을 아실 같은데요,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게시물의 성과를 확인하고 개선 방향을 모색해보실 있습니다.

 

5.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료 광고를 위해서는 페이지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마지막으로, 광고 진행을 위해서 반드시 페이지가 필요합니다. SNS 광고는 상대적으로 적은 비용이 소요되고 타켓을 설정하여 진행할 있어서 많은 분들이 선호하시는 방법인데요, 광고 생성을 위해서는 페이지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페이스북 아니라 인스타그램 광고 역시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진행할 있습니다.

 

만들고 관리하기 편한데 효과는 좋은 페이스북 페이지, 당장 시작하는 것이 좋겠죠?

 

 

페이스북 페이지 만드는 방법

[SNS 마케팅] 페이스북페이지 만들기 01 - 페이스북 마케팅, 셀프로 시작해봅시다!

 

[SNS마케팅] 페북 페이지 만들기 02 - 인스타 연동, 정보, 관리자 추가

 

페이스북에서 광고하는 방법

[SNS마케팅] 페이스북에서 광고하기 – 페북 게시물 홍보 광고 타겟 설정 방법 (인스타그램 포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