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운영

애드고시 합격!!! 구글 애드센스 승인 한번에 성공한 후기

by 마케터진 2020. 6. 12.
반응형

 

 

드디어 티스토리 블로그에 광고를 게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 어렵다는 애드고시에 합격한 거죠! 구글 애드센스 신청과 승인 과정 자세히 전해드릴께요.

 

이 포스트를 쓰는 날을 얼마나 기다렸는지 몰라요 ㅎㅎㅎ

 

 

우선 타임라인부터 정리해 드릴께요.

 

4월 9일 티스토리 블로그에 첫 글 게시
5월 26일 애드센스 신청
6월 9일 애드센스 승인

 

 

애드센스 신청 부터 승인 까지 딱 두 주가 걸렸네요.

 

코로나 때문에 승인이 늦어지고 있다, 아예 안되고 있다 그런 이야기들도 많이 들리는데요, 최근 조금씩 완화되고 있어서인지, 다른 때 처럼 2주 만에 승인 메일을 받았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조건

 

티스토리를 블로그를 열심히 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구글 애드센스를 통한 수익 창출 또한 기대하고 계실 것 같은데요,

왠만큼 활성화된 블로그라면 거의 승인을 해주는 네이버 애드포스트와 달리 구글 애드센스는 승인을 받기가 까다롭다고들 하죠.

 

많이들 이야기하는 구글 애드센스 승인 조건은 이렇습니다.

- 단일 주제의 전문성 있는 내용

- 포스트15개 이상

- 각 포스트 글자 수 1,000자 이상

- 애드센스 정책 위반을 하지 않는 콘텐츠만 게시
      : 승인 이후에라도 애드센스 정책에 위배되는 콘텐츠가 있으면 광고가 거절당하게 됩니다.

 

* 애드센스 제한사항은 성적인 콘텐츠, 충격적인 콘텐츠, 폭발물, 총/총기 부품 및 관련 제품, 기타 무기, 주류, 온라인 도박, 처방의약품, 승인되지 않은 의약품 및 보조식품 등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구글 애드센스 웹사이트에서 확인하세요.

https://support.google.com/adsense/answer/9335567

 

 

그런데, 이렇게 이야기되는 기준들이 반드시 정확하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제가 승인을 받았을 때 상황을 자세히 말씀드릴께요.

 

블로그 시작 후 2개월 경과
포스트 17개 (신청 당시는 14 + 신청 후 승인 사이 3개 더 업데이트)
누적 방문 수 2,800(추정) / 일간 방문 수 80~100
포스트 당 글자 수 1,600 ~ 2,000자 (공백제외)

 

보시면 아시겠지만, 흔히들 이야기하는 기준에 완전히 부합되지는 않습니다. 신청 당시 포스트는 14개 뿐이었습니다.

하지만, 워낙 정보성 글들이다 보니 자연히 내용이 길어지는 경우가 많이 있었고요, 이미지도 많이 첨부된 경우가 많았습니다.

중요한 점은, 모두 디지털 마케팅에 관련된 내용이었다는 것. 그리고 전문성이 있는 콘텐츠였다는 점이 아닌가 싶습니다.

 

반응형

주로 어떤 콘텐츠들이었는지, 제목들을 한번 살펴보면요,

상위 10개의 포스트입니다.

 

조회수도 그리 높은 편은 아니었습니다. 네이버 검색으로 노출되는 네이버 블로그에 비해 노출도가 현저히 떨어지니까요. 그나마 저는 이미 활성화되어있는 네이버 블로그를 통한 유입이 어느 정도 있었는데도, 후반기 조회수는 일 100 정도였습니다. 그나마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 초반에는 하루 조회수가 0인 날들도 있었어요. ㅠㅠ 실망하지 않고 꾸준하게 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최근 조회수입니다. 가장 많았던 게 200 조금 넘었고, 최근에는 80~100을 오락가락하고 있네요.

 

 

애드센스 승인에 대한 여러 이야기가 있죠.

1일 1포를 해야한다고 하기도 하고, 글자수는 무조건 1,000이 넘어야 한다고 하기도 하고, 카테고리가 하나만 있어야 한다는 이야기도 있었어요. 제 생각에 그런 게 중요한 건 아닌 것 같습니다. 보시다시피, 두 달 간포스트 17개를 올렸으니 주 2~3회 포스팅이었고요, 카테고리가 7개나 됩니다.

 

 

제가 생각하는 애드센스 승인 조건은요,

꾸준히 하나의 주제에 대해서 어느 정도의 퀄리티를 가지고 포스팅을 하고 있는지, 그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그러니, 애드센스를 통한 수익을 목표로 하신다면, 잡블로그는 하지 마세요. 단일한 주제로 하셔야 합니다. 최대한 내가 전문적으로 콘텐츠를 채울 수 있는 주제로요.

그리고, 1일 1포 해야하나, 1천자 넘게 써야하나, 이런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풀어내고 싶은 내용, 공유하고자 하시는 내용으로 정성을 갖고 하시다 보면 애드센스 승인 조건을 어느 새 만족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의 경우, 디지털 마케팅과 관련한 여러 정보와 팁들을 나누기 위해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했어요.

제가 일하면서 자연스럽게 알게 된 노하우와 꿀팁들 잘 정리해서 포스팅하면, 아직까지 해당 정보를 접하지 못했던 분들께 확실히 도움이 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서 출발한 내용들이 많고요,

제가 필요해서 연구하고 테스트해서 알게 된 내용들, 공유하면서 더 많은 분들이 저와 같은 시행착오와 시간낭비를 거치지 않으셨으면 하는 바램들도 있습니다.

또, 캐나다 까지 와서 비싼 등록금 내고 배우고 있는 디지털마케팅 관련 지식들을 나누고자 하는 마음도 있고요.

 

그렇게 해서 하나하나의 포스트를 공들여 쓰다 보니 퀄리티 있는 포스트들이 쌓이고, 포스트 숫자와 블로그 운영 기간에 관계 없이 한번 만에 승인을 받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물론 이 블로그를 통해 광고 수입이 생기면 좋고,

디지털 마케팅, 블로그 운영 등에 대한 컨설팅도 진행할 예정이에요.

 

하지만, 우선은 좋은 콘텐츠로 많은 분들을 만나는 게 목표랍니다!

 

 

 

다음에는 애드센스를 통한 광고 게시에 대한 이야기 전해드릴께요!

 


마케터진과 함께 디지털 마케팅, SNS 마케팅 관련해서 여러 정보를 교류하는 오픈채팅 방을 만들었어요.

 

관심있으신 분들은 함께해주세요!

 

https://open.kakao.com/o/gMTPjVdc

 

마케터진의 디지털 마케팅 공유방

#디지털마케팅에 대한 정보를 교류하고 함께 성장하기 위한 톡방입니다. #블로그 #카카오톡채널 #마케터, #1인창업, #지식창업, #1인기업가

open.kakao.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