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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운영

블로그 / 카페 이미지 링크걸기 & 사이즈 조절 방법

by 마케터진 2020. 11.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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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을 위해 블로그나 카페에 글을 올리시고 연락처를 남기시는 분들 많으시죠?

카카오톡 채널 배너를 넣거나 오픈채팅 등 연락처가 든 배너 이미지를 쓰시는 경우도 계실텐데요,

이 때 이 연락 방법 이미지에 링크가 걸려있지 않은 경우를 자주 봅니다.

그래서, 이미지에 링크 거는 방법, 잘 모르시는 분들도 있으시겠구나 싶어서

간단히 알려드릴께요!

 

 


우선, 사진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서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카카오톡 채널의 경우 채널 이름이 들어있는 이미지를 카카오톡채널 관리자센터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센터에 로그인하신 후

채널 홍보 메뉴의 '홍보도구 간편만들기'에 보시면, 홍보에 활용할 수 있는 여러 이미지를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아이디형 배너나 문장형 배너를 사용하는 게 깔끔하더라고요.

 

블로그나 카페에 이미지를 삽입하신 이후에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초록색으로 이미지가 선택된 걸 보실 수 있습니다.

이 때, 위쪽에 있는 링크 버튼을 클릭하세요.

아래에 링크 주소를 입력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여기에 카카오톡 채널 링크 주소를 넣으면 됩니다.

링크 주소는 역시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센터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채널 홍보 메뉴 위쪽에 있어요.

 

이미지에서 보시는 것 처럼 url에는 두 종류가 있습니다.

제 생각에, 상품이나 프로그램에 대한 구체적인 포스트인 경우에는

사람들이 다 읽고 나서 해당 상품이나 포스트에 대한 추가 질문을 하기를 원할 수 있기 때문에

1:1 상담을 할 수 있는 채팅 URL을 넣어주고요,

 

타겟 고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게시한 경우,

(그러나 구매로 직접적으로 연결될 거 같지는 않은 경우)

홈  URL을 걸어서 채널 추가나 포스트 보기를 유도하는 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미지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본문의 글자 크기랑 비례해서 이미지의 크기가 너무 큰 것 보다는

발란스를 맞추는 게 좋은 것 같습니다^^

 

 간단하게 네이버 블로그와 카페에 이미지를 올리고

이미지에 링크 거는 방법과

이미지 사이즈 조절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아직까지 잘 몰라서 활용하지 못하셨던 분들이 계시다면, 얼른 활용해보세요.

 


 

상담이나 구매로 연결될 수 있는 이미지에 링크를 거는 것은 중요합니다.

고객들은 나와 무조건 쉽고 편하게 연결될 수 있어야 합니다.

쉽고 편하게 해놓아도 연락이 올까 말까 하는 게 마케팅인데, 장벽을 만들어선 안되겠죠.

 

사람들이 나와 연락하기 위해 카톡이나 이메일 같은 다른 앱을 키거나 이미지를 보고 메모장에 타이핑을 할거라는 (이미지에 있는 글자는 읽는 사람이 복사도 못합니다.)기대는 절대 금물!

 

정성들여 쓴 포스트가 효과적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링크를 최대한 활용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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