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강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 마케팅 캠페인 현황 - 2021 글로벌 마케팅 리포트 by Hubspot

by 마케터진 2021. 7. 28.
반응형

전세계적인 마케팅 흐름을 알아볼 수 있는 자료를 소개합니다.

마케팅 전문 기업 Hubspot에서 발생한 2021 마케팅 현황 리포트인데요,

전세계 1500명의 마케터들을 대상으로 한 조사를 결과를 정리해서 알려주고 있습니다.

 

첫 번째 주제는 전반적인 마케팅 전략과 마케팅 캠페인에 대한 것입니다.

 

가장 중심적으로 생각하는 마케팅 방법은?

소셜미디어를 통한 마케팅을 가장 우선시하고 있다는 답변이 독보적인 1위를 차지했습니다.

SEO (검색엔진최적화)ABM (계정 기반 마케팅, 고객별 접근)2, 3위를 차지했습니다.

뒤를 이어 콘텐츠 마케팅과 소셜미디어를 통한 타겟팅 광고 등이 있네요.

 

향후 1년간의 마케팅 우선순위는?

마케팅 우선순위를 붇는 질문에서 가장 큰 비율을 차지한 답변은 리드를 창출하는 것이었습니다. 다시 말해, 마케팅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목표로 하는 페이지 (상품 페이지 등)에 도달하게 하는 것이죠.

두 번째로 고객 만족,

세 번째로 브랜드 인지도 향상으로 나타났습니다.

 

반응형

마케팅 캠페인의 주요 목표는?

현재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고 답변한 사람들이 76%를 차지했는데요,

그 캠페인의 가장 주요한 목표로는 브랜드 인지도가 꼽혔습니다.

다시 말해, 마케팅의 목표는 더 많은 리드를 창출하는 것이지만, 대부분의 캠페인은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해 실행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소셜미디어 및 인플루언서를 이용한 캠페인이 점점 더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마케팅 채널

가장 많이 사용하는 마케팅 채널로는 소셜 미디어가 꼽혔습니다.

웹사이트가 거의 비슷한 비율로 2위를 차지했습니다. 2020년에만 해도 웹사이트가 1위였다고 하는데요, 소셜 미디어의 성장세가 무섭습니다.

3위는 이메일 마케팅입니다. 이메일 마케팅에 대해서는 이 블로그에서도 몇 번 그 중요성과 효과에 대해 언급했는데요, 여전히 널리 사용되는 마케팅 채널인 것 같습니다.

4위는 콘텐츠 마케팅 & 검색엔진 최적화입니다. 블로그에 글을 쓰고 검색엔진에 잘 노출되게 하는 방식이죠.

그 뒤를 이어 소셜미디어 유료광고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그리고 검색/디스플레이 광고 (검색엔진 키워드 광고 등)이 꼽혔습니다.

 

향후 1년간 마케팅 예산을 어디에 주로 배치할 예정인가?

마케팅 예산의 사용처는 네 가지 정도의 항목에서 다소 고르게 나타났습니다.

Paid media (유료 광고 및 후원 등)27%, 소프트웨어가 26%, 콘텐츠 제작이 26%로 거의 동률이었고, 인력에 사용하겠다는 답변도 17%였습니다.

 

 

지금 현재, 세계적인 마케팅 전략과 채널 활용 추세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음번에는 콘텐츠 마케팅과 소셜미디어 마케팅 통계를 소개할께요!

반응형

댓글